안녕하세요. 최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 제어판 바로 가기 만드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윈도우의 조작을 모두 책임지는 제어판! 제어판은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보통은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자주 사용하거나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제어판을 바로 가기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좀 더 수월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도 바로 가기를 만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 가기를 설정하셔서 사용해 보세요. 윈도우10 제어판 바로 가기 만드는 방법 알아볼게요.

윈도우10 제어판 바로 가기 만드는 방법 썸네일

관련 글


윈도우10 제어판 바로 가기 만들기

윈도우10 제어판 바로가기 만들기

먼저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해 줍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하시고 왼쪽 상단에 위쪽으로 향하는 화살표를 클릭해 주세요.

제어판 바로 가기 설정

바로가기 설정
바로 가기 만들기

위로 향한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제어판 아이콘이 나옵니다. 제어판 아이콘을 마우스 우 클릭하셔서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바로 가기 만들기 옵션 말고도 “즐겨찾기에 고정”, “시작 화면에 고정” 옵션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 설정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제어판 바로 가기 만들기 결과

윈도우10 제어판 바로가기 만들기 결과
시작 화면에 고정

이렇게 바탕화면에 제어판이 생겼습니다. 옛날 윈도우에는 바탕화면에 있었죠? 그때와 같이 사용하실 수 있어요.

또, 시작 화면에 고정을 하면 이렇게 시작 화면에 제어판 앱이 나옵니다. 두 가지 모두 설정하셔서 사용하시거나 편안 설정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천 사이트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