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조팝나무의 효능 6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조팝나무가 뭔지 아시나요? 저도 얼마 전까지 몰랐었는데 봄에 우리가 아주 흔하게, 자주 볼 수 있는 나무더라고요.

제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예쁘지 않아 관심이 없었는데 좋아하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고 합니다.

관상용으로만 볼 게 아니라 조팝나무를 달여 마시면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열이 많이 난다거나 신경통이 심하신 분들은 뿌리를 달여 마시면 좋습니다.

조팝나무의 효능 6가지 알아볼게요.

조팝나무의 효능 6가지 썸네일

관련 글


조팝나무의 효능 6가지

조팝나무의 효능 6가지

해열 작용

조팝나무에는 아세틸살리시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아스피린의 성분이기도 한데요. 조팝나무를 달여서 마시면 몸의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 근육통

조팝나무에는 아세틸살리실산, 알칼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항염, 진통 작용을 통해서 관절염, 근육통, 요통, 신경통 증상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성 건강

조팝나무는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으며 진통 작용을 통해서 여성의 생리통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쁘게 핀 조팝나무

감기 예방

조팝나무에는 해열, 항염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조팝나무를 달여서 마시면 감기로 인한 발열 증상에 좋고, 가래, 인후염 증상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통 완화

조팝나무에 들어있는 아세틸살리실산 성분은 진통 작용을 합니다.

조팝나무를 달여서 마시면 진통 작용을 통해서 두통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관 건강

조팝나무에 있는 아세틸살리실산이 혈관을 확장하고 혈전을 방지해 주는 효능이 있어서 심근경색, 뇌경색 등의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본 건강 정보는 “참고” 자료입니다. 본인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추천 사이트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