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포도의 효능 11가지를 준비했습니다.

포도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입니다. 새콤하고 달콤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는 과일이에요.

풍요의 상징을 뜻했던 포도는 빠른 에너지원 효과를 내어 신의 과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포도 많이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어요.

포도의 효능 11가지 알아볼게요.

포도의 효능 11가지 썸네일

관련 글


포도의 효능 11가지

포도의 효능 11가지

치매 예방

포도의 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세포를 녹슬게 하는 “히드룩실 라디칼”의 활동을 막아주어 치매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당뇨병 예방

포도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근육의 지방을 태워주면서 혈압과 혈당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시력 개선

각종 비타민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의 피로 및 시력을 예방하고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체질 개선

장기간 포도를 먹거나 즙으로 만들어 먹으면, 효소 작용을 조절하고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 몸을 보다 건강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포도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싱싱해 보이는 포도

피로 해소

포도가 피로 해소에 좋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데요. 흡수가 빠른 포도당과 과당이 많아 피로가 쌓인 지친 몸을 바로바로 회복시켜 줍니다.

빈혈 예방

포도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 환자들에게 좋고, 생혈 작용도 하기 때문에 임산부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소화 작용

포도에는 장을 자극하는 타닌 성분이 들어가 있어 소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해독 작용

포도는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주어서 특히 간 해독 작용에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 개선

포도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이뇨 작용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부종을 가라앉혀줍니다.

심장 질환 개선

포도는 “글루타치온”을 생산하는 유전자에 매우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장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 본 건강 정보는 “참고” 자료입니다. 본인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추천 사이트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