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천도복숭아 효능 5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중국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는 천도복숭아는 껍질은 붉은색이고, 과육은 노란색에 가장 자리는 붉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껍질은 윤이 나고 씨앗은 핵과로 과육에 붙어 있으며 모양은 자두를 닮은 형이고 크기는 자두보다 크나 복숭아보다 훨씬 작은 편입니다.

일반 복숭아는 당도가 높은 편이나 천도복숭아는 단맛보다는 신맛이 좀 더 강해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의 입맛에 잘 맞을 것 같습니다.

천도복숭아 드시고 건강하세요! 천도복숭아 효능 5가지 알아볼게요!

천도복숭아 효능 5가지 썸네일

관련 글


천도복숭아 효능 5가지

천도복숭아 효능 5가지

장 건강

천도복숭아에는 장에 좋은 펙틴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장을 활성화시켜주어 장운동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숙변을 제거해 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변비 때문에 고생하신 분들이 섭취를 하면 고질적인 변비를 해소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천도복숭아에는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복숭아는 예로부터 피부에 좋은 과일 중 하나이며, 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해 주고, 진행 중인 기미 주근깨를 개선해 주는 효능도 있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천도복숭아는 칼로리가 낮은 과일로 다이어트와 체중관리를 하는 분들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함유하고 있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수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다이어트 중이거나 시작하는 분들이 즐겨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잘 익은 복숭아

피로 해소

유기산과 포도당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간 기능을 개선해 주어 지치고 피로해진 몸의 피로를 해소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간 기능 저하로 섭취를 할 때는 양배추와 함께 샐러드로 섭취하면 피로 해소에 좀 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가능한 생채로 드시면 피로를 풀어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니코틴 제거

천도복숭아는 니코틴을 제거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담배를 피우는 분들께 도움이 됩니다.

몇 번이고 작심을 해도 실패를 하는 분들이라면 어차피 즐겨 섭취해 보세요. 복숭아는 니코틴뿐만 아니라 해독 효능도 있어 음주가 잦은 분들께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본 건강 정보는 “참고” 자료입니다. 본인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추천 사이트

추천 글